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모바일모드
금일방문자 742
총방문자 3,404,986
홈으로 SPORTSWA 사는이야기 여자들의 운동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머슬 퀸 안다정 선수
여자들의수다 > 상세보기 | 2016-07-26 15:49:59
추천수 106
조회수   4,161

글쓴이

SPORTSWA 친구추가

제목

머슬 퀸 안다정 선수
내용



 1. Q. 스포츠와 네티즌들에게 자기 소개를 간단하게 해주세요 ? 


A. 안녕하세요. 저는 트레이너를 하고있는 안다정입니다. 트레이너일은 시작한 지 7년 되었구요, 선수를 시작하게 된건 2015년 머슬매니아 피규어부문과 비키니부문으로 처음 출전 하였습니다. 아직 선수로서는 경력이 1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더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무대에 서기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2. Q. 운동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어떤 사연이 있었나요 ? 

A. 운동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어렸을 때 부터 운동을 좋아했고, 운동을 좋아하면서도 한번도 마르거나 날씬한 몸을 가진적은 없었습니다. 처음 이 웨이트라는 운동을 접하게 된 이유는 대학교에 체육과를 다녔는데 학교를 다니면서도 너무 강압적인 대학생활에 빨리 취업계를 내야 겠다는 생각만으로 일자리를 알아보던 찰나에 집근처에 있는 휘트니스 센터가 오픈한다는 구인광고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취업계를 내고 일을 시작했는데 트레이너를 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게 됬습니다.

근데 정말 헬스장이란 곳을 다녀본적도 없었는데 교육도 받고 일을 배우며 시작한 이 운동의 매력에 푹 빠져버리게 된 것입니다. 한번도 날씬했던 적 없던 제 몸이 날씬해지고 주위에서 날씬하다는 소리도 듣고, 대회를 준비하며 날씬한 몸과는 다르게 몸을 만들어 보기도 해보니 더욱 더 웨이트라는 운동에 매력에 빠지게 된 것 같습니다.  

3. Q. 비시즌 다이어트 식단과 시즌때 다이어트 식단 차이점 있나요 ? 

A. 전 비시즌 다이어트 식단과 시즌 때 다이어트 식단의 차이점은 사실 일반적인 선수분들이랑은 많이 달라서.. 2015년 9월 머슬매니아 첫 대회를 준비할 때는 4년 정도 동안 쭉 체지방률이 13% 정도를 유지 했었기 때문에 다른 선수분들이 드시는 탄수화물 양에 비해 훨씬 많이 섭취하며 준비했었고 유산소운동도 한번도 하지 않고 대회를 나갔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2016년 3월 슈퍼링크대회, 2016년 4월, 5월 나바를 준비하려고 체중을 늘리려 노력하다 보니 식단이 완전 많이 달라졌는데요. 체중을 늘린 후 시즌 때 다이어트 식단은 철저히 야채위주의 식단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했습니다. 비시즌 같은 경우엔 시즌과 거의 동일하게 먹지만 하루 한끼정도는 일반식을 먹는데 주로 아침 식사를 그렇게 먹구요, 아침엔 일반식과 동시에 군것질을 워낙 좋아해서 과자를 정말 많이 먹어요.. 


4. Q. 올해 상반기 시합 출전 소감 및 아쉬움이 있는가요 ? 

A. 4월 나바를 출전하며 정말 어마어마한 선수분들과 같은 무대에 서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신기했습니다, 김주미선수, 이용임선수 등등 정말 너무 멋있다고 생각한 선수들과 나란히 무대에 섰다는 것 자체가 너무 신기했고 그 선수들과 나란히 입상까지 하게 되어 저로선 너무 영광스러웠습니다.

정말 아쉬운 점은 내가 정말 힘들게 노력해서 만든 몸을 표현해야하는 포즈가 몸을 만드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데, 포즈로 몸을 표현해내는 부분을 너무 못한거 같아서 많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5. Q. 자기 자신의 몸에 가장 자신있는 부분과 약점인 부분이 어딘가요 ? 

A. 가장 자신있다고 하기엔 많이 부족한 것 투성이지만 그나마 자신있는 부위는 등..? 이라고 생각합니다. 약점인 부분은 어깨와 팔입니다.






6. Q. 평소에 유산동 운동은 무엇을 자주 이용 하죠 ? 그리고 왜 그 것을 사용하는 이유는 ? 

A. 평소에 유산소운동을 잘 하지 않았던 터라 유산소운동이 근력운동보다 더 힘들어서 잘 안하게 됬었는데 일부러 자전거를 구입해서 저희 집(문정동)에서 잠실한강까지 가서 잠원지구까지 갔다가 집으로 오는 걸 즐겨하고있습니다. 센터에 있는 싸이클이나 트레드밀은 지루하기도하고 답답해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한강에있는 자전거도로를 이용해 유산소를 하고 있습니다^^



7.Q. 웨이트 트레이닝 장비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운동기구는 무엇인가요 ? 그리고 왜 좋아하는지 ? 

A. 제일 좋아하는 운동기구는 케이블머신이요! 여러가지 운동도 가능하고 이완할 때에도 저항이 그만큼 많이 느껴져서 적은 중량으로도 많은 자극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8.Q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 

A. 앞으로 계획은 톤피규어선수로서 최고의 자리에 서고 싶습니다. 그만큼 노력도 많이 필요하고 시간도 당연히 오래 걸리겠지만, 우리나라에서 톤피규어 선수 하면 안다정 선수 라고 생각 날 만큼 톤피규어 선수의 대표적인 롤모델이 되고 싶은게 제 목표입니다^^

<저작권자(c) SPORTSWA ,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게시글 섬세한 몸매의 소유자 이용임 2016-07-19 14:15:55
다음게시글 SPORTSWA X-RAY 3탄 ROAD FC 김해인 2016-08-08 13:39:11
세대별 운동법
11
남자들의 운동
118
여자들의 운동
79
스포츠와STORY
408
문화 여행 자동차 음식 사는이야기
추천쇼핑정보 + 더보기
쿨 앤 힐링 퓨어...
최신 댓글리스트 + 더보기
[스포츠와..]
대한민국좋아
관리자 | 895일 17시간 16분 55초전
[스포츠와..]
센스!
관리자 | 923일 8시간 51분 57초전
[스포츠와..]
대한민국
관리자 | 924일 10시간 58분 18초전
구름태그 실시간 인기검색어
공지사항 +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