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모바일모드
금일방문자 844
총방문자 3,405,088
홈으로 SPORTSWA 여행 스포츠 투어코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한국에 온 ROAD FC 외국 선수들, 한국 문화에 흠뻑 빠져
데이트코스 > 상세보기 | 2017-12-22 16:07:45
추천수 32
조회수   2,129

글쓴이

SPORTSWA 친구추가

제목

한국에 온 ROAD FC 외국 선수들, 한국 문화에 흠뻑 빠져
내용


 “I Love KOREA!” 한국에 온 ROAD FC 외국 선수들, 한국 문화에 흠뻑 빠져

 

외국에 나가면 누구나 그 나라의 먹거리, 즐길거리를 찾게 된다. 현지인에게 맛집을 물어보고, 처음 먹어보는 음식, 문화를 경험하길 원한다.

 

23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5XX와 XIAOMI ROAD FC YOUNG GUNS 38에 출전하는 ROAD FC 외국 선수들도 마찬가지였다. ROAD FC 외국 선수들은 21일 모두 입국 마쳤다. 이들은 한국에 도착 후 시합 준비에 바쁨에도 불구,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한국 음식과 문화를 즐기는데 흠뻑 빠져있었다.

 

가장 먼저 외국 선수들이 관심을 갖는 건 음식이다. 시합을 하기 위해선 충분한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 자국 음식에 길들여진 파이터들은 한국 음식이 입에 맞을 수도 있고, 안 맞을 수도 있다. 음식이 입에 맞아야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다.

 

한국에 와서 흔히 먹는 것이 바로 고기. 한국식 바비큐에 대부분의 외국 선수들이 빠져 있다. 지난 19일 인천 공항을 통해 한국에 온 103kg의 거구인 여성 파이터 데스타니 야브로(27, BUWAHE MUAY THAI HALO JIU JITSU)는 이미 한국식 바비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첫 식사 메뉴로 고기를 선택해 적지 않은 양을 먹었다.

 

데스타니 야브로는 “한국에서의 첫 시사로 바비큐를 선택했다. 한 입 먹는 순간 내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내 혀가 느끼고, 위가 느꼈다. 미국에서 먹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한국에서 지내는 동안 계속 먹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에 처음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 선수들과 달리 ‘Huggy Bear’ 크리스 바넷(31, BARNETT TAEKWONDO ACADEMY)은 세 번째로 ROAD FC 경기에 출전하며 한국 문화가 익숙하다. 한국식 바비큐는 물론이고, 눈 부상 후 한국에서 치료 받을 때 노래방까지 갔다. 평소 흥이 많기로 유명한 그에게 당연한 선택이었다.

 

크리스 바넷은 “한국의 문화는 정말 재밌다. 평소 즐겨 부르는 노래를 한국에 와서 부를 줄은 몰랐는데, 시설도 좋고, 스트레스도 다 날아갈 정도로 흥겨웠다. 한국에 올 때마다 경기가 끝난 다음에 노래방에 가는 건 최고의 선택인 것 같다.”고 말했다.

 

무제한급으로 감량 걱정 없이 경기를 좀 더 즐길 수 있는 데스타니 야브로, 크리스 바넷과 달리 함서희와 아톰급 타이틀전을 치르는 진 유 프레이(32, GENESIS JIU JITSU)는 기다림이 필요하다. 한국계 미국인으로 한국식 바비큐를 즐겨 먹어 좋아하지만, 감량 때문에 계체량이 끝난 후 즐겨야 한다.

 

진 유 프레이는 “감량이 아직 끝난 게 아니라서 나에겐 시간이 더 필요하다. 감량도 끝내고, 경기가 모두 끝난 다음에는 한국 문화와 음식 모두 마음껏 즐기고 싶다. 미국에서도 한국식 바비큐를 좋아해서 즐겨 먹었다. 한 번 먹을 때 2kg이상 살이 찌기도 했다. 한국에서 한국의 맛을 제대로 즐기고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문화를 즐기고 있는 외국 선수들은 23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5 XX와 XIAOMI ROAD FC YOUNG GUNS 38에 출전한다. 이들이 한국에 있는 동안 아름다운 추억만 만들고 갈지, 패배의 아픔도 겪을지 23일 모든 게 결정된다.

 

한편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은 전세계 지역예선을 시작으로 본선, 8강을 거쳐 현재 4명의 파이터가 살아남았다. 4강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ROAD FC(로드FC, 대표 김대환)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세계 16개국에 생중계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메이저 스포츠 콘텐츠다. 국내 TV 방송은 MBC스포츠 플러스, 중국에서는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가 생중계 하고 있다. ROAD FC 유튜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 에서도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ROAD FC가 함께하는 대한민국 최초 지상파 격투 오디션 ‘겁 없는 녀석들’은 매주 금요일 밤 12시 45분 MBC를 통해 방송된다.

 

[XIAOMI ROAD FC 045 XX / 12월 23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진 유 프레이]

[무제한급 요시코 VS 김영지]

[-50kg 계약체중 임소희 VS 아라키 미키]

[무제한급 데스타니 야브로 VS 베김잔 카시모바]

[밴텀급 라모나 파스쿠얼 VS 진서우]

 

[XIAOMI ROAD FC YOUNG GUNS 38 / 12월 23일 그랜드 힐튼 서울]

[-71.5kg 계약체중 난딘에르덴 VS 라파엘 피지에프]

[-72kg 계약체중 이와타 케이스케 VS 기원빈]

[무제한급 크리스 바넷 VS 심건오]

[미들급 박정교 VS 황인수]

[밴텀급 서동수 VS 김이삭]

 <저작권자(c) SPORTSWA ,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영상10.2 도를 유지하며 커피 장인 정신이 살아있는 더치커피

#블랙마고 더치커피 #BLACKMAGO #DUTCH #COFFEE

블랙마고 더치커피 출시
프리미엄 고급커피 비싸지만 10.2도 유지생상 공정으로 무세균,밀폐시스템으로 고급사양의 아라비카50%,라오스원두50% 깊고 은근한 향기를 경험 할수 있습니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
국내 경기장
1
해외 경기장
9
스포츠 투어코스
1
레포츠 전당
0
문화 여행 자동차 음식 사는이야기
추천쇼핑정보 + 더보기
쿨 앤 힐링 퓨어...
최신 댓글리스트 + 더보기
[스포츠와..]
대한민국좋아
관리자 | 895일 17시간 30분 44초전
[스포츠와..]
센스!
관리자 | 923일 9시간 5분 46초전
[스포츠와..]
대한민국
관리자 | 924일 11시간 12분 7초전
구름태그 실시간 인기검색어
공지사항 +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